KOREA OBESITY RESEARCH
for diet & healthcare

Toll Free: 080-412-0000
Diet에 좋은 습관




Ι. 아침에 물 마시기
아침에 기상하자마자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이자. 기상 후 물 한잔을 마시게 되면 밤사이 축적됐던 체내에 해로운 노폐물들이 몸 밖으로 배출돼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져 신장의 부담을 덜어 준다. 또한 배설기능이 좋아져 변비를 예방해줌으로서 다이어트에도 도움 된다. 이때 사과 반쪽, 귤, 키위, 토마토 한 조각을 함께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Ι. 국-찌개는 적당히
다이어트를 위해선 국과 찌개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나트륨이 다량으로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참기 힘들 정도로 먹고 싶다면 조미료를 최소화한 밍밍한(?) 상태로 섭취하도록 하자.
Ι. 음식 천천히 먹기
음식을 천천히 꼭꼭 씹어서 포만감을 느끼도록 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느긋한 식사를 하게 되면 평소보다 적은양의 음식으로도 포만감을 크게 느낄 수 있다. 이는 천천히 먹게 될 경우 위에서 뇌로 보내는 신호가 도달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Ι. 스키니진 되도록 입지 않기
허벅지가 늘씬해 보이고 다리를 압박해 하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것 같은 스키니진은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패션 아이템이다. 스키니진을 입게 되면 하체의 혈액순환을 방해해 오히려 체지방이 쉽게 쌓일 수 있고, 피가 잘 통하지 않아 통증을 동반할 수 있다.
Ι. 다리꼬지 않기
연예인들처럼 늘씬한 각선미를 갖고 싶다면 다리 꼬는 습관을 버리도록 하자. 다리를 꼬고 앉으면 혈액순환을 방해해 다리를 더욱 굵어지게 만들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가지런한 무릎으로 앉는 것이 좋으며, 척추는 곧게 펴 혈액순환이 원활히 되도록 해야 한다.
Ι. 충분한 수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잠자는 시간이 줄게 되면 칼로리 소모량이 늘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이럴 경우 피로가 쌓이면서 식욕을 자극해 오히려 다이어트를 망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수면 세 시간 이전에는 음식 섭취를 금지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 된다.
